본문 바로가기

북한산 의 사계

도봉산 의 여름>튜우립 나무-열매-까마귀-다람쥐-청솔모 3.

 

필자 가, 홀로 다락능선 길을 따라서, 포대입구 를 향해 오르던중,

이곳, 전망대 에서 잠시 휴식을 하면서, 한참 비행하고있던 까마귀 한쌍 의 신비스러운, 비행장면에 취하여,

열심히 그것들을 촬영하던차에, 저--멀리 만장봉 릿지코스 에서, 한창 기어오르는 릿지꾼이

카메라에 잡혔다, 나는 이것을 줌인하여 촬영을 하였으나, 카메라 의 성능 부족

한계를 인정하며, 흐미하게 나마 그 악전고투 의 현장 을 담았다..

 

거리가 너무 멀어서, 클라이머 들의 모습을 뚜렷이 담을수는 없어도,

개략적인 인원수 는 어렴풋이 잡을수 있었다...

 

저곳 만장 릿지코스 의 상부 에, 약 5-6명 이 등반해 있고,

아래쪽, 슬랩에서 열심히 기어오르는 한사람..포함,

전체 인원수 는 대략-7-8명 으로 추정된다

 

맨 윗쪽 의 마운틴 탑에, 어렴풋이 보이는 등반자 는 여성 으로 보인다..

그, 밑쪽 에 약 4-5명이 준비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.....

 

필자가, 전망대 를 내려와 만월암 앞, 오솔길 로 접어들었을때,

어디서 나타났는지, 한마리 의 다람쥐가, 내 앞에서 조롱을 부리며 이리저리,

숨바꼭질 하듯, 내 앞을 어른거리고 있었다...

 

바로 이때, 한마리의 청솔모 가 불현듯 나타나서,

그 민첩하기 이를데 없는, 몸동작으로 이나무 저나무 의 가지 를,

마치 곡예사 같이 마술을 부리듯, 현란하게 나무들을

오르내리면서, 필자 의 시선을 사로잡았다.. 

 

동작이 얼마나 빠른지, 카메라 셔터 를 반쯤 누른상태에서,

한동안 을 기다려서 겨우 찍은 장면들이다...

 

나무와 나무 사이 를 건너뛸때는, 그야말로 나르는것이었다...

 

이쪽 으로 날아와서, 포즈 를 취하는데, 아마도 필자를 의식한듯,

짐짓 멋진포즈 를 취하는듯 하였다..ㅎㅎ

 

이곳에선, 이놈이 장난이라도 하듯이,

힐끗 처다보면서, 자---, 이만 하면 되었소?

하면서 자세 를 잡는데...!! ㅎㅎ

 

자---, 다 찍으셨으면,  본관은 이제 가겠소이다...

후---이익ㄱ----!! 정말 빠릅니다..

 

이---, 몸놀림!! 마치 중국무협 에서나 보는,

경공술 아닙니까!!!...

 

이, 자세는 이곳에서, 실컷 오르내리고 포즈를 잡을만큼 잡았으니,

이제 다른곳으로 비상 하기직전 의 포즈입니다....

 

도봉산 의 또 하나 명물 중 하나입니다...

석굴암 과 만월암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..

 

자연이 만들어낸, 신비스러움 입니다^^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