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북한산 의 사계

도봉산 의 봄 8.>공룡길 릿지(바위길사랑 회)

--세차게 불어오는 봄바람이, 스산하게 옷깃을 스며드는가운데, 한적하리 만큼 조용한 이곳, 포대입구 쪽 까지 올라온, 필자 는

   잠시 멈추어, 행로를 고민하던중에, 옛생각이 떠올라 공룡길 릿지 출발선 인, 책상바위 쪽으로 정했다... 그곳에서 바람등 을 피하여,

   간단한 식,음료 를 할생각이었다... 막상 올라와서 자리를 피기도 전에, 밑에서 웅성거리는 소리가 들려 밑을 보니, 한무리 의 릿지꾼 들이

   이곳으로, 올라오고 있었다.. "바위길 사랑회" 를 만났다...

   그리고, 그들이 등반하는, 모습들을 정신없이 셧터를 누르며, 카메라에 담았다..

   맨 앞에서 리딩 하는, 날엽하게 빠진사람 은, 한눈에 보아도, 고수같은 느낌을 받았다... 그는, 스타트 포인트 도 일반인들이 즐기는포인트가 아닌,

   직벽구간 을 선택 하여 오르고 있었다... 난, 속으로 내심걱정이 되었으나, 그는 순식간에, 1차 안전지대 까지 오른것이다..

   이후 그는, 밑에서 대기하고 있는, 동료들 을 위하여, 로프를 내리고, 동료들의 안전 등반에 조력을 다하는 것이었다...

   필자 가 약 40여분 에 걸쳐, 그곳에서 이들의 릿지, 등반 과정 등을 카메라에 담아온, 그것을 펼쳐보기로한다..

 

  --- 웅성거리는 소리에 밑은 처다보니, 한무리가 올라오고 있었다...  

 

--- 차림새 를 보니, 전문 릿지 꾼들 이었다...

     허기사, 릿지 등 암벽을 좋아하지 않는 산객들이, 이곳을 올리가 없지 않는가...!!!

 

--그들중, 먼저 올라온 사람들이, 장비들을 점검하고 준비하고 있다...

 

--밑에서 올라온 후발 동료들이, 책상바위로 올라오기 위해 순서대로 늘어서 있다...

   고참 먼저, 오르십시오....ㅎㅎ

 

---밑에서, 대장 인가보다, ...

    여자들이 오르는데, 좀 잡아줘야지....!!

     주문을 하자, 누군가 얼른 여자들을 잡아주고, 편의를 제공하는데,, ...역시 여자 는 인기가 있거든...!!

 

---아무리 여자라 해도, 이런것쯤 은 문제가 되질 않는다, 바위를 타는 여자들인데...!!

    그러나, 이곳에선, 이들도 은근히 남자 의 도움을 받고 싶었을것이다..ㅎㅎ

 

---아---이, 고마워용...

 

--괜찮다,   꽉 잡거라...응?

 

--일단은, 다 올라왔고, 이젠 인원점검차 한방 찍고...

 

---이 사람이, 절대고수, 선등자 이다...

    출발하기전 에 정신통일, 세밀히 코스분석, 결정, ...손에 파우더 를 묻히고,...

    역시 고수다워... 서두르지 않고, 침착하게....!!!

 

--앗,---저 코스 는, 난이도 100%, 직벽인데....??

   그러나, 이까짓 것은 문제가 없다...ㅎㅎ,,  그러네요....죄송.. 나도 한수아래...꾸--벅..

 

--저--, 자세..

   힘 과 체중 배열이 그만이다.... 역---시,,

 

---"수평도수" "도마행공"....이다...이것은, 마치 물 위를 평지걷듯 하고, 도마뱀 같이 흡착력 을 사용한다는, 뜻이다... 

 

--눈, 깜짝 할사이, 벌서 1차 목적지 도달...

 

---자--, 올라오이소...ㅎㅎ

    여유있다... 고수의 미소...

 

--이런것 쯤은, 나도 한데이...

   보거라...  허---, 정말 잘하네...!!

 

---알았다, 내 한컷 박어놓을테니, 나중에 막걸리 사는것, 잊지 말거래이...ㅎㅎ

    역시,  도마행공.. 흡착력 좋고, 체중분배 좋고, 여기도 고수이군...!!!

 

-- 촌각 을 다투는 1차 목적지 사수...

 

--아--니, 이친구 가  "V" 로 나한테 Sign 을 보내는데??

   무슨 뜻일까요?  ㅎㅎ, 혹시 :@@@...Completed for ridge climbing...!!!

   알았어, 표정이 좋아요... No Problem...

 

---아--니, 이젠 엄지손가락 으로....$$$

    아--하하, 앞에 계신 분이, 그 유명한 홍의부인,,

    릿지경력 10년이상 의 고수님, 이라고 슬쩍 암시를 주는것이군....ㅎㅎ

    알았어, 내 한번 볼거래이...??